[생활/정보/일상] 꿀팁저장소

[싱가포르 여행] 가든스바이더베이/클라우드 포레스트/슈퍼트리쇼 완벽 정리 본문

해외여행

[싱가포르 여행] 가든스바이더베이/클라우드 포레스트/슈퍼트리쇼 완벽 정리

꿀로만 2023. 9. 11. 09:10

 

가든스바이더베이가 상당히 커서 들어가는 입구를 찾기 힘드실 수도 있어요.

드래곤플라이 브릿지를 이용하시면 주변 경치도 즐기면서 바로 가든스바이더베이로 입장할 수 있어요.

가든스바이더베이를 가는 방법과 클라우드 포레스트/슈퍼트리쇼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게요.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은 아래 사진 밑에 상세히 설명해 뒀어요!

 

 

가든스바이더베이 드래곤플라이 브릿지 이용해서 가는 방법

 

  1. MRT Blue Line을 탑승 후 Bay Front 역에서 하차한다.
  2. Bay Front 역 B번 출구로 나간다.
  3. B번 출구로 나와서 오른쪽으로 50m 정도 걸으면 다리로 올라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있다.
  4. 엘리베이터를 탑승해서 6층으로 간다.
  5. 내려서 좌측에 있는 마리나베이샌즈 건물을 통과하면 드래곤플라이 브릿지에 도착한다.

 

가든스바이더베이 플라워 돔 & 클라우드 포레스트 운영시간

 

가든스바이더베이 액티비티 운영 시간 및 소요 시간
플라워 돔 09:00 ~ 21:00 (입장 마감 20:30, 한 바퀴 1시간 소요)
클라우드 포레스트 09:00 ~ 21:00 (입장 마감 20:00, 한 바퀴 1시간 30분 소요)

 

가든스바이더베이 슈퍼트리쇼 시간 및 준비물

 

가든스바이더베이를 얘기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슈퍼트리쇼죠.

플라워 돔과 클라우드 포레스트와는 다르게 슈퍼트리쇼는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요.

무료로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광객이 몰리기 때문에 적어도 슈퍼트리쇼 시작 30분 전에는 미리 자리 잡는 걸 추천드려요.

나중에 자리를 잡게 되면 누워서 보기도 어렵고 좋은 자리 선정을 못 하실 수도 있어요.

 

슈퍼트리쇼 운영 요일 슈퍼트리쇼 시작 시간
매일 저녁 7시 45분, 8시 45분
준비물 돗자리, 명당 선정

 

 


 

 

 

0123
Blue Line Bay Front

 

어디 숙소를 이용하실지 모르겠지만 가든스바이더베이를 가기 위해선 Blue Line의 Bay Front 역으로 내리셔야 해요.

Way Out [B]를 쫒아서 가다 보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밖으로 나오실 수 있어요.

 

 

012
드래곤플라이 브릿지 엘리베이터

 

나오자마자 우측으로 50m 정도 걷다 보면 투명하게 생긴 엘리베이터를 보실 수 있어요.

아마 다른 관광객들이 줄 서서 기다리고 있을 거라 쉽게 발견하실 수 있을 거예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6층으로 가셔야 하는데 버튼이 1층과 6층뿐이라 헷갈릴 일이 없어요.

6층에 내려서 왼쪽을 보시면 커다란 마리나베이샌즈가 있어요.

마리나베이샌즈를 통과해야 드래곤플라이 브릿지에 도착이에요.

 

 

0123
드래곤플라이 브릿지 뷰

 

드래곤플라이 브릿지에서 볼 수 있는 경치예요. 

이 길을 모르고 지상에서 가든스바이더베이를 찾아갔으면 이 경치를 보지 못했을 거라고 생각하니 아찔하네요.

다리 위를 걸으며 슈퍼트리도 보고 가든스바이더베이 풍경도 보고 뒤에 마리나베이샌즈도 보고 하다 보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어요.

끝에 도착해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어디로 가야 하는지 화살표가 놓여있어요.

 

 

01234
플라워 돔/클라우드 포레스트 매표소

 

중간중간 화살표가 안내해 주는 길을 따라 10분 정도 걸으면 플라워 돔과 클라우드 포레스트 매표소에 도착할 수 있어요.

매표소에 현장 발권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붐비니 꼭 미리 예약해서 QR 코드를 가져오시길 추천드려요.

저도 클룩으로 미리 QR 코드를 받아놔서 발권 없이 직원에게 보여주고 바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매표소 주변에 SHAKE SHACK BURGER 같은 음식점도 있어서 배고픔을 달랠 수도 있어요.

 

 

0123456
클라우드 포레스트

 

미리 계획했던 시간보다 늦게 도착해서 플라워 돔은 들어가지 않았어요..ㅜ

플라워 돔 후기가 봐도 그만 안 봐도 그만이라고 되어있어서 과감하게 포기했어요.

그 대신 '아바타 더 익스피어리언스'를 진행 중인 클라우드 포레스트에 집중하기로 했어요.

들어가자마자 맞이해 주는 폭포가 엄청 시원했고 내부 습도와 온도가 쾌적하고 선선했어요.

내부가 춥다는 후기를 보고 가디건을 챙겨갔는데 입을 정도는 아니었어요.

다양한 종류의 식물들과 중간중간 아바타에서 나오는 캐릭터들을 보며 앞으로 걸어갔어요.

 

 

01
아바타 체험

 

걸어가다 보니 아바타를 체험하는 공간이 있었어요.

줄이 길지만 기계가 많이 놓여있어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체험할 수 있었어요.

들어가서 카메라를 바라보며 인적사항을 적어주면 아바타화가 시작되는데 결과로 받은 사진은 썩 별로였어요..

키 같은 인적사항 적는 건 별 의미 없고 그냥 사진에서 얼굴만 아바타처럼 바뀌는데 거부감이 느껴졌어요.

아바타 체험을 안 했어도 후회하지는 않았을 것 같아요. 

 

 

01
클라우드 포레스트

 

더 올라가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탑승해야 하는데 줄이 어마어마했어요.

저 노란색 옷을 입은 사람들이 한 팀으로 이루어져 있는 중국인이었는데 무슨 사람 생일 축하 기념 티셔츠를 맞춰서 입고 있었어요. 사람이 많아서 그런가 직원이 옆 비상 엘리베이터까지 운행하면서 유동적으로 인원을 분배해서 빠르게 올라갈 수 있었어요.

중간중간에 클라우드 포레스트에서 나올 수 있는 길이 있지만 뒤쪽에도 재밌는 게 많으니 끝까지 보는 걸 추천드려요.

공중에 떠있는 다리도 생각보다 아래가 안 보이고 흔들림도 없어서 무섭지 않아요.

 

 

0123
슈퍼트리쇼

 

클라우드 포레스트를 나오니 7시 10분 정도였어요.

슈퍼트리를 하는 곳은 클라우드 포레스트에서 5분 정도 거리에 있었어요.

도착해 보니 이미 많은 사람들이 돗자리를 깔고 자리를 맡아두고 있었어요.

저희도 슈퍼트리쇼를 누워서 보기 위해 돗자리를 깔고 자리를 잡았어요. 

참고로 슈퍼트리 중에 아래에 뭐라고 적혀있는 나무가 있는데 그게 메인 슈퍼트리예요. 그 슈퍼트리를 마리나베이샌즈를 보는 방향으로 눕는 곳이 명당이랍니다.

특정 슈퍼트리에서만 메인 쇼가 진행되어서 자리를 잘 잡아야 해요. 모든 나무에서 트리쇼가 진행되는 게 아니에요.

45분에 바로 슈퍼트리쇼가 시작하고 15분 동안 여러 노래와 맞춰서 쇼가 진행돼요.

기대를 너무 많이 했는지 저는 생각보다 눈과 귀가 즐겁지 않았어요..ㅜ

 

 

마리나베이샌즈 쇼핑센터에 입점한 브랜드도 엄청 많고 푸드코트도 있어서 들어간 김에 구경하는 것도 좋아요.
마리나베이샌즈 쇼핑센터

 

 

슈퍼트리쇼가 끝나면 엄청난 인파가 한 번에 가든스바이더베이를 나가려 해서 엄청 혼잡해요.

인파에 밀려서 가다 보면 다시 드래곤플라이 브릿지로 가게 되는데 이때 엘리베이터 줄이 엄청 길어요.

이 줄을 무시하고 반대편으로 계속 가다 보면 마리나베이샌즈 쇼핑센터에 들어가실 수 있는데 이 쇼핑몰 지하 2층에 MRT가 연결되어 있으니 알고 가시면 좋을 거예요.

마리나베이샌즈 쇼핑센터에 입점한 브랜드도 엄청 많고 푸드코트도 있어서 들어간 김에 구경하는 것도 좋아요.

 

 

Blue Line과 Pupple Line의 환승이 가능한 China Town 역이다.
China Town Station

 

만약 숙소가 Blue Line이나 Pupple Line 근처면 MRT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제 숙소는 Pupple Line 근처에 있었는데 구글 길 찾기에서는 MRT 환승하는 법을 알려주지 않아서 먼 길을 걸어왔어요..

만약 환승이 되는 걸 미리 알았다면 편하게 숙소에 도착했을 텐데 말이에요..

싱가포르에서 안 그래도 걸을 일이 많은데 여러분의 다리를 지켜주세요..